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다운받으세요. 무료 학습자료 사이트(초, 중, 고) "국가기초학력 지원센터"

by ky_hand_ 2024. 2. 5.

https://k-basics.org/

국가기초학력지원센터

k-basics.org

국가기초학력지원센터는 국내 학생들에게 국어, 수학 등의 기초 학력 향상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. 국가 차원에서 학습 도구 및 교육 자원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교육 격차를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.




저두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지라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학습자료를 검색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. 사실, 찾으면 다 있긴 있어요. 인스타나 블로그 등등 하지만 뭐 신청폼으로 신청을 해서 비번을 받거나 팔로워를 하거나 등등 시간 없어 죽겠는데 그냥 주진 않더라고요(이해합니다.ㅋㅋㅋ ) 그래서 여기 찾고 유레카를 외쳤습니다!!




원래부터 있었던 곳이라 알고 계셨던 분들이 충분히 있을 수 있지만 (전 몰랐기에..ㅠㅠ 기쁩니다. ) 공지사항을 보면 기초 학력 향상 지원 사이트 "꾸꾸"가 국가기초학력지원센터로 통합되었다고 되어있더라고요 (이것도 저것도 다 몰랐네요 ㅠㅠ)

둘러보니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든 학년과 관련된 학습자료가  있었고 아주 쉽게 바로바로 다운로드하여서 쓸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.  국가에서 관리하는 곳이니 다루고 있는 자료들이 신뢰가 가기두 하고요.




"기초학력 학습자료" 메뉴에서 초등학교를 클릭해 보면 "국어",
"수학". "영어", "사회", "과학" 5과목에 대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맙소사..)
다 클릭해서 인쇄하는 것도 일이지만 (엄. 가. 다) 그래도 좋아요!!
저는 초등학생 유치원생을 키우고 있는지라 초등학생자료를 살펴봤습니다.  




밥 먹는 거 뛰는 거 걷는 거 다 가르쳐서 키워 놓으니 이젠 학원비로 등골 휘는 부모들에게 단비 같은 존재네요.  저도 저지만 모르셨던 분들은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.